[스타일에 대한 이해] 늘 쇼핑을 해도 스타일링이 마냥 어려운 이유 컨설팅 고객이 하는 말은 몇 가지로 축약됩니다. - 옷장에 옷이 많지만 입을 옷이 없어요- 무엇이 내게 어울리는지 모르겠어요- 안 그러려고 하는데 결국 늘 비슷한 옷만 사게 되요 우리가 스타일링을 어렵게 느끼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을 사야할지, 무엇을 입어야 할지, 무엇을 발라야할지 하는 제품선택의 고민만 하기 때문입니다.제품 정보는 널려 있습니다.더 정확히 말하자면 "제품 정보의 자극에 지나치게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하지만 제품 정보만으로는 스타일링이 불가능합니다.선택의 기준이 필요합니다. 날씬해 보이는 옷, 다리가 길어보이는 옷만이 선택의 기준이 될 수는 없습니다.더 의미 있는 선택의 기준이 있습니다. 자신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가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스타일은 자신에 대한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정하지 못하면 선택의 기준은 없는 셈이죠.달리기를 하는데 도착점을 모른다면 달릴 수가 없는 것과 같습니다.그냥 예쁘게 보이는 방법이라는 것은 컨설팅이 아닙니다.컨설턴트의 취향을 잘 우기기만 해도 됩니다."이게 요즘 트렌드예요.""이게 패셔너블해요."'이게 감각적으로 세련된거예요.""이게 연예인 ooo가 쓰는 거에요."스타일 컨설팅은 이런 수준의 정보를 얻고자 오시는 게 아니란 것을 잘 압니다.스타일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어떤 존재로 어필하는 것이 의미있는가 하는 것입니다.그것이 스타일 컨셉입니다. 원래의 자신과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지만타고난 강점과 그 동안 학습하고 훈련된 능력을 부각하는 것은 가능합니다.누구에게나 강점이 있습니다. 1. 표현해야 할 목표를 정하고2.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면스타일링은 어렵지 않습니다. 표현하는 방법이란 이런 것들입니다컬러, 소재, 핏, 실루엣, 아이템, 악세서리에는 저머다 갖는 메시지가 있습니다.각각의 메시지를 자신이 표현하려는 메시지와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전문가가 아닌 평범한 소비자라도 가능합니다.왜냐하면 사용의 경험이 있으므로 이 메시지를 어렴풋하게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전문가라면 더 정확하게 알겠지요. 정리합니다.자신만의 멋지고 편안한 스타일을 구축하려한다면가장 먼저 자신 스스로를 탐색하세요. 강점을 찾고 그것을 어필할 방법을 찾으세요.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강점이 많이 보입니다. 덧.멋진 스타일, 하면 제품에만 관심을 갖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앞서 말한대로 늘 그 이야기만 듣기 때문입니다.광고가 그렇고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가 그렇습니다.우리는 아주 쉽게 공짜로 스타일링에 대한 컨텐츠를 접합니다.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패션과 뷰티 제품 판매 기업과 관련되어 있습니다.그리고 그 착용자들은 늘 모델이나 연예인이죠.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연출된 것입니다. 나같은 신체 조건, 생활환경을 가진 사람으로서의 정보는 사실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토리앤스타일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직업, 성향과 강점을 파악하고 최적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전문 스타일 컨설팅 회사입니다.